2024.12.13
The 좋은 커피, 2024 서울국제관광전서 무등산 수박 커피 소개해... “지역 농가와 상생”
조석진 The 좋은 커피 대표가 무등산 수박 커피를 소개하며 포즈를 취한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The 좋은 커피 협동조합(대표 조석진)은 5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국제관광전에 ‘광주 관광기업 공동관’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선정된 The 좋은 커피 협동조합은 공동 작업장에서 좋은 생두의 재료와 전문적인 실력을 바탕으로 로스팅한 원두 커피를 40여 곳의 카페에 합리적인 가격에 납품 중이다. ISO 9001, 14001, 22000,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호남 최초로 유기농 원두커피 제조 허가를 취득했으며, 유기농 1회용 분말 스틱 커피를 개발하여 온·오프라인에 판매 중이다.
무등산 수박 영농조합과 MOU 체결 후 커피와 접목하여 1회용 분말 스틱커피를 개발하고, 지역 농가와 상생하는 구조로 3년째 협업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 한국관광공사 지역 관광 제품 공모전에 1위로 선정되어 무등산 수박 스파클링 워터를 0칼로리 제품으로 개발하여 특허 출원을 진행 중이다. 현재 개발된 무등산 수박 커피와 탄산수 외에 무등산 수박 소주를 올해 개발 예정이다.
무등산 수박 영농조합과 무등산 수박 씨앗 심기 모종 체험학습 또한 개발했으며, 관광 상품으로 무등산 수박 드립백 커피를 개발하여 북구청 사업에 최종 발표를 진행 중이다.
조석진 The 좋은 커피 대표는 “광주광역시 하면 미향의 도시이자 맛의 고장이라는 이미지와 함께 무등산 수박이 잘 알려져 있다. 광주를 대표하는 무등산은 2023년 현재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된 명산이기도 하며, 일명 푸랭이 수박이라고도 하는 광주 무등산 수박은 라이코펜 성분, 시트룰린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을 극대화한 웰빙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2024 서울국제관광전에 참가한 The 좋은 커피 전시 모습 │촬영-에이빙뉴스
이어 “현재 무등산 수박 분말커피는 특허청에 특허 출원까지 받아놓은 상황이며, K-푸드로 발전할 수 있다고 자부한다. 찬물에도 잘 녹을 수 있게 분말화했으며 무등산 수박으로 만든 파우더와 스페셜티 분말커피를 2:8로 블렌딩했다.”고 부연했다.
2.5g씩 개별 포장된 인스턴트 분말커피로 편리성을 추구하는 MZ 세대와 커피를 선호하는 중장년층에게 휴대성 및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편, ‘2024 서울국제관광전’은 지자체를 비롯한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이 참여하는 국내 대표 관광박람회다. ‘미식여행을 맛보다’를 테마로 한 이번 박람회에서 광주관광기업지원센터는 꼭 체험하고 싶은 관광상품들로 기업 홍보와 국내·외 판로 개척에 나섰다.
- 이전글수박 탄산수·배 양갱…특산품의 화려한 변신 24.12.13
- 다음글2024 올 댓 트래블서 무등산 수박 커피·탄산수 공개... “희소성 가진 로컬 푸드의 세계화 나선다” 24.12.12